MUNPIA-logo
MUNPIA

People

문피아에서 함께하는 분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

세계 콘텐츠의 주류, 웹소설

우리 웹소설이 세계 콘텐츠의 주류가 될 것입니다.

- 김환철 문피아 이사회 의장-

송준서 문피아웹소설 본부장님

“계급장 떼고 평가”…웹소설 공모전 인터뷰 기사

인터뷰 보기
image

Interview -📖웹소설 본부-

⚔️판무팀

판무팀에서는 판타지무협 웹소설 IP 발굴 및 기획, 관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웹소설 PD는 창작이라는 바다를 항해하는 작가의 든든한 조력자입니다.

작가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연재 방향 및 전략을 수립하고 지원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가치 있는 IP를 직접 찾아 발굴하고, 기획 및 논의를 통해 작가의 재능을 꽃피울 수 있게 돕는 역할을 수행하기도 합니다.

작가와 작품에 가장 가까운 곳에서 일하는, 웹소설 업계의 숨은 공신들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아카데미사업팀

이제는 웹소설 업계에서 문피아 아카데미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명실상부 웹소설 아카데미의 최대 아웃풋이 되었습니다.

웹소설 작가가 되고 싶지만 어떻게 써야하는 모르는 작가지망생들을 교육하여 

어엿한 웹소설 작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서포트하는 것이 저희의 역할입니다.

다수의 수강생과 기수별 시스템이라는 특수성에 맞춰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강생 모집부터 선발과정은 물론 실제 운영과 종료 후 프로그램까지 아카데미에 필요한 모든 것(!)을 기획하는데요.

실제 수업이 진행되는 현장수업부터 최근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수업은 물론, 아카데미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운영되는 온라인 카페까지.

아카데미에 필요한 시스템 기획과 실행에 이르기까지 보이지 않는 곳에서 가장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로맨스팀

여성향 웹소설을 허니문과 문피아 등 각 플랫폼에 서비스 하는 로맨스팀입니다.

갈수록 빠르게 바뀌는 트렌드를 분석하고 좋은 작품을 발굴하기 위한 모니터링, 작가 섭외, 리뷰와 편집 과정을 통한 작품 제작, 작가님과의 소통,

프로모션을 위한 MD와의 논의 등이 저희의 메인 업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OSMU의 중요성이 커지는 만큼 웹툰팀이나 해외팀, IP사업팀 등 유관 부서에 작품을 추천하고

협업하면서 2차 저작물로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고자 하고 있습니다.

🛰️유통팀

유통팀은 문피아 판무팀과 아카데미팀을 통해 계약된 콘텐츠를 문피아 외 

네이버시리즈 리디북스, 카카오페이지 등 협력 관계의 외부 플랫폼에 서비스하는 팀입니다.

콘텐츠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작품의 가치를 끌어올리기 위해 프로모션 모니터링, 

데이터 분석을 통한 프로모션 전략을 세우고, 제휴 플랫폼의 파트너와 논의를 통해 최상의 성과를 만들어냅니다.

Interview -✍️웹툰사업팀-

웹툰사업팀은 문피아가 매니지먼트 하는 원작 소설의 웹툰화 프로젝트 기획부터 제작 관리, 작품의 유통까지 모든 과정을 담당하는 팀입니다.

웹툰사업팀은 웹툰은 보기 좋은 그림일 뿐 아니라 "눈으로 보는 이야기"라는 생각으로,

원작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원작의 중심을 지키면서도 웹툰만의 매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더욱 흥미롭고 가치 있는 이야기가 재탄생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웹툰사업팀에서는 웹툰PD(기획, 제작 진행), 각색(스토리, 콘티), 작화 등 

웹툰의 다양한 영역의 구성원들이 일하고 있으며, 자체 제작부터 웹툰 작가 및 제작사 등 

외부 파트너들과 협업, 그리고 웹툰라이선스 계약 등 다양한 방식으로 웹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made with Greeting